2018.01.22 (월)

  • -동두천 -2.4℃
  • -강릉 1.8℃
  • 흐림서울 -0.4℃
  • 연무대전 0.6℃
  • 흐림대구 1.4℃
  • 흐림울산 4.8℃
  • 연무광주 3.7℃
  • 흐림부산 5.3℃
  • -고창 1.8℃
  • 제주 7.8℃
  • -강화 -1.5℃
  • -보은 -1.1℃
  • -금산 -0.8℃
  • -강진군 3.4℃
  • -경주시 1.2℃
  • -거제 5.0℃
기상청 제공

서성철컬럼

미스바로 모이라(삼상 7:5)

“2018 평창 올림픽 성공기원을 위한 기도 성회”

(2018 평창범국민코리안 기독서포터즈단 기도 성회 설교 2018.1.15.)


미스바로 모이라(삼상 7:5)

 

“2018 평창 올림픽 성공기원을 위한 기도 성회

(2018 평창범국민코리안 기독서포터즈단 기도 성회 설교 2018.1.15.)

 

 

본문 말씀을 보면 당시 막강한 군사력을 가진 블레셋은 이스라엘을 공포와 불안으로 몰아넣고 있는 때에 이스라엘의 지도자이며 사사인 사무엘 선지자는 국가의 위기 앞에서 5절 말씀에 온 이스라엘은 미스바로 모이라 내가 너희를 위하여 여호와께 기도하리라고 소집명령을 내렸습니다. 삼상 4:11에 보면 하나님의 궤는 빼앗겼고” 21절에 영광이 이스라엘에게서 떠났으며삼상 7:2궤가 길라여아림에 들어간 날로부터 이십년 동안 이스라엘은 온 족속이 여호와를 사모하니라라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때에 이스라엘 백성들은 하나님께서 세우신 사사요 지도자인 사무엘 선지를 중심으로 미스바에 모여서 대 각성 집회를 열었습니다. 하나님께서 그들의 기도를 들으셨으며 응답하시고 축복하시어 악의 무리들을 대파케 하시므로 이스라엘의 회복과 평화를 허락해 주셨습니다.

이와 같이 “2018 평창범국민코리안 기독서포터즈단이 주최하는“2018 평창 올림픽 성공기원을 위한 기도 성회를 위하여 이곳에 모였습니다. 오늘의 이 회집을 통하여 임마누엘 하나님의 역사하심과 크신 축복이 임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 할렐루야 -

 

첫째로 미스바로 모인 것은 이스라엘 민족의 대 각성 회개운동이요 기도 성회입니다.

 

미스바 대각성 집회는 이방신을 제하는 철저한 회개운동이며 오직 마음을 여호와께로만 향하여 섬기는 신앙운동이었습니다. 그러므로 본문 삼상 7:6그들이 미스바로 모여 물을 길어 여호와 앞에 붙고 그 날에 금식하고 거기서 가로되 우리가 여호와께 범죄 하였나이다라고 하였으며 본문 삼상 7:9사무엘이 젖 먹는 어린양을 취하여 온전한 번제를 여호와께 드리고 이스라엘을 위하여 부르짖으매 여호와께서 응답하셨더라.”고 하였으며 여호와께서 블레셋을 대파케 하시고 이스라엘이 승리하게 되자 사무엘은 이 전투에서 승리를 기념하기 위하여 본문 삼상 7:12돌을 취하여 미스바와 센 사이에 세워 가로되 여호와께서 여기까지 우리를 도우셨다하고 그 이름을 에벤에셀이라 하니라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본문 삼상 7:14블레셋 사람이 이스라엘에게서 빼앗았던 성읍이 에그론부터 가드까지 이스라엘에게 회복되니 이스라엘이 그 사방 지경을 블레셋 사람의 손에서 도로 찾았고 또 이스라엘과 아모리 사람 사이에 평화가 있었더라고 기록한 것은 이스라엘민족의 승리로 인한 회복과 평화의 축복이었습니다. 그리고 임마누엘 하신 여호와의 축복이 자자손손 이어 졌습니다.

 

오늘날의 대한민국도 국내,외 적으로 당시의 이스라엘 백성들과 같이 위기 상황에 노여 있습니다. 위기상황에 처한 이 나라와 민족을 구하기 위하여 미스바에 모여서 대 각성 집회를 열었던 것과 같이 한국기독교회는“2018 평창 동계올림픽현장에 모여서 하나님 앞에 회계하면서 대 각성 집회를 여는 것이 마땅한 줄로 믿습니다. 그러므로 이 시간 이스라엘에게 임하였던 임마누엘 축복이 “2018 평창범국민코리안 기독서포터즈단이 주최하는“2018 평창 올림픽 성공기원을 위한 기도 성회위에도 함께 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둘째로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은 대한민국에 세 번씩이나 주어진 하나님의 은총이요 축복입니다.

그 첫 번째는 “1988년 서울 올림픽으로 대한민국이 크게 발전했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는 “2002년 서울 월드컵축구대회로 더 크게 발전 했습니다. 또한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은 세 번째 주어진 기회입니다. 우리는 이 기회를 살려 초일류 국가로 일어설 수 있습니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은 우리에게 주어진 기회이고 축복입니다.

 

뿐만 아니라 전 세기적인 동계올림픽이 1924년 프랑스 사모니에서 열렸으나 대한민국은 1936년 독일의 가르미슈 파르텐 키르헨 올림픽에 겨우 3명의 선수를 출전시켰으며 대한민국 정부가 수립되기 전인 1948년 스위스 생 모리츠 올림픽에 스피드 스케이딩 선수 3명과 임원 2명을 파견해 최초로 올림픽에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6.25전쟁 발발로 1952년 노르웨이 오슬로대회에 불참한 것을 제외하면 매회 빠짐없이 올림픽 주요 참가국이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금년 2“2018 평창 동계올림픽을 개최하는 영광을 차지하게 되었음으로 성공적 개최가 이루어 질 것을 확신하고 “2018 평창 동계올림픽개최가 하나님의 축복인 줄로 믿고 “2018 평창 동계올림픽성공을 위해 평창범국민코리안 기독서포터스단이 출범했습니다. 이 단체는 민간인들의 자원봉사 조직으로“2018 평창 동계올림픽성공개최의 한 측으로 큰 원동력으로 될 것이 분명하며 평창 범국민 코리안 기독 서포터즈단 활동도 하나님의 은총과 크신 축복인 줄로 믿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 단체의 모임은 전 세계에 흩어져있는 재외동포들과 대한민국 국민들은 물론 전 세계인들이 “2018 평창 동계올림픽성공개최를 위해 함께 동참하고 그 중에 기독서포터즈단은 올림픽에 참가하는 세계 96개국 선수단을 위한 응원과 각국의 경기 성원 및 자원봉사 등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활동하기 위해 모였으며 이번 23회 평창 동계올림픽을 통해 세계 각국이 상호 이해와 우의를 다지고 결국 사랑과 평화에 목적에 이르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도록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기독 서포터스 활동에 동참하신 여러분 들을 통하여 평창 동계올림픽이 성공적 개최가 될 수 있도록 기도 성회를 통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시기를 바랍니다.

끝으로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을 시작으로 2020년 도쿄 하계올림픽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까지 한국 일본 중국 연달아 올림픽을 개최하게 될 기틀이 될 줄로 믿습니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는 전 세계에 흩어져있는 재외동포들과 대한민국 국민들은 물론 전 세계인들이 “2018 평창 동계올림픽성공개최를 위해 함께 동참하고 그 중에 기독서포터즈단“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 참가하는 대한민국의 선수단을 비롯하여 북한 선수단과 세계 96개국 선수단을 위한 응원과 각국의 경기 성원 및 자원봉사 등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활동하기 위해 모였으며 이번 23회 평창 동계올림픽을 통해 세계 각국이 상호 이해와 우의를 다지고 결국 사랑과 평화에 목적에 이르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도록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기독 서포터즈단 활동에 동참하신 여러분 들을 통하여 평창 동계올림픽이 성공적 개최가 될 것이 분명하여 하나님께 기도하며 영광을 돌리시기를 바랍니다.

시편 133:1형제가 연합하여 동거함이 어찌 그리 선하고 아름다운고라고 기록하고 있는데 동거함이라는 히브리어 감 야드다”(ד -ם )역시 함께 한다. 또한 동거한다. 역시 결합 한다.”로서 하나님께 예배하는 자들이 함께 모여서 쉬며 거하는 것을 의미하며 화평하고 화목한 상태를 의미한다. 라고 되어 있습니다.

또한 시편 133:1 하반절에 히브리어 힌네 마 토브(בטּוֹ־ה ה )”는 어찌 그리 선하고 아름다운가. 보라 어찌 그리 유쾌한가. 보라 어찌 그리 복스러운가.” 그리고 마나임(םי ה )”은 어찌 그리 아름다운지요. 어찌 그리 사랑스러운지요. 어찌 그리 은혜 스러운지요를 연발 하면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되니 참으로 크신 은혜입니다.

 

남북한 선수단과 세계 96개 국가선수단이 함께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 모여서 함께 올림픽을 치르는 것은 감 야드다”(ד -ם ) 혹은 힌네 마 토브(בטּוֹ־ה ה )”마나임(םי ה )”이므로 오늘 이 자리에 성삼위 하나님의 은혜가 충만 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 합니다.

뿐만 아니라 고전 1:19하나님의 아들 예수그리스도는 예하고 아니라 함이 되지 아니 하였으니 저에게는 예만 되었느니라.”고 하셨으며 고전 1:20하나님의 약속은 얼마든지 예가되니 그런즉 그로 말미암아 우리가 아멘 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되느니라.”고 하신 임마누엘 정신과 같이 성삼위 하나님께만 영광을 돌리는 기도 성회가 될 것을 확신하면서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을 통하여 한반도의 평화는 물론 전 세계의 평화가 이어져 나아갈 수 있는 대회가 될 수 있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 할렐루야 - -아멘 -